메뉴 닫기

쓰리벳(3-BET) 설명 및 주의사항 소개

쓰리벳(3-BET) 설명 및 주의사항

쓰리벳(3-BET) 설명 및 주의사항 정보

쓰리벳(3-BET)은 프리플랍에서 매우 중요한 컨셉입니다. 여러분들은 충분한 시간과 노력으로 탄탄한 쓰리벳(3-BET) 게임 플랜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포스트플랍에서 마지널한 스팟에 자주 처하게 될 겁니다. 쓰리벳(3-BET)을 한 팟은 팟이 클 것이기 때문에 포스트플랍에서 당신이 매우 값비싼 실수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쓰리벳(3-BET) 팟을 배우는데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합니다.

쓰리벳(3-BET) 3베팅

이론에 나오는 용어설명

에퀴티 (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잠재력 )

아이소 ( 고립시키다 )

레크유저 ( 피쉬유저, 위크유저와 같은 말. 즉 잘 못하는 플레이어 )

이펙티브스택 ( 유효 스택 )

오픈레이저 ( 첫 베팅 유저 )

플랫콜링 ( 오픈 레이저에 콜만 하는 것 )

OOP ( 아웃 오브 포지션 )

IP ( 인 포지션 )

왜 플랫콜링(첫번째 베팅에 그냥 콜만 하는 것)을 하지 않고 쓰리벳(3-BET)을 하나요?

첫번째 이유는 당연히 약한 핸드로부터 밸류를 더 끌어내기 위해서며 이것은 포커의 가장 기초적인 부분 입니다. 모든건 프리플랍에서 시작 됩니다. 여러분이 AA나 KK, AK 처럼 강한 핸드를 들었을 때나 혹은 어떤 핸드든 프리플랍에 돈을 많이 넣어 가능한 한 빅팟을 만들고 싶은 핸드를 들었을 때 쓰리벳(3-BET)은 포스트플랍 이후의 베팅 라운드에서 팟을 리드하게 해줍니다.

많은 경우 레크유저가 오픈하고 여러분이 콜만 했을 때, 뒷자리 플레이어들은 지금이 팟에 들어가기 좋은 기회임을 눈치 챌 것 입니다. 그렇게되면 4~6웨이로 플랍을 봐야하고 이런 스팟에서는 어떤 핸드이던 간에 에퀴티를 실현하기가 매우 힘들 것입니다. 반면에 레크유저를 아이소해서(아이솔레이션, 즉 고립시켜서 헤즈업으로 끌고 간다는 뜻) 헤즈업으로 끌고 가면 상대를 최대치로 익스플로잇 할 수 있고 블러프 3벳을 통해 더 좋은 핸드를 폴드시킬 수도 있는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레크유저를 아이소하고 필드를 얇게 깎아야 합니다. (용어에 익숙치 않은 초보자를 위해 쉽게 설명하자면, 첫 베팅 플레이어를 철저하게 헤즈업 상태로 몰아가서 멀티웨이의 에퀴티 분산을 막고, 팟의 주도권을 쥔 상태로 상대를 요리한다는 뜻) 쓰리벳(3-BET)을 할 때는 매우 조심스러워야 하지만 만약 스팟이 적절하고 쓰리벳(3-BET)이 통할 것 같다면 매우 훌륭한 플레이가 될 것 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데드머니를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매우 강력한 틀이 되겠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주도권을 쥘 수 있으며 이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주도권은 많은 스팟에서 포스트플랍을 플레이 하기 쉽게 해줍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어그레서이고 아시다시피 어그레시브하게 해야 텍사스홀덤에서 더 자주 이길 수 있습니다. 수비적으로 홀덤을 하시면 플레이가 힘들어집니다. 주도권은 우리가 최대한으로 압박을 넣을 수 있게 해주고 우리가쓰리벳(3-BET)을 할 때 우리 레인지를 캡되지 않게 해줍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플랫하면 대부분의 상대는 당신이 QQ, KK, AA, AK,같은핸드는 아니라는 걸 알테니까요. 잘하는 선수는 이런 부분을 익스플로잇 할 수 있고 심지어 레크유저나 경험이 없는 선수들도 여러분이 프리미엄 핸드가 없다는 것 정도는 알 겁니다. 따라서 우리 레인지가 리딩되지 않도록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합니다.

쓰리벳(3-BET)에 대한 일반적 접근 – 리니어 레인지

쓰리벳(3-BET)을 할때는 우리는 리니어한 레인지로 3벳을 할것이며 매우 중요한 컨셉입니다. 여기에 기본적인 예제가 있습니다.

쓰리벳(3-BET) 소개

누군가 btn에서 오픈하고 우리는 99+ AJ+ KQ,+ 3벳 합니다. 보시다시피 우리 3벳엔 블러프가 없으며 심지어 바텀 레인지 조차 밸류 핸드들 입니다. 리니어레인지를 사용하는 이유는 온라인홀덤에서는 레귤러들 조차 3벳에 충분히 폴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3벳 핸드 레인지에 블러프를 넣으시면 트러블 스팟에 많이 빠지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폴드하지 않을 것이고 우리는 많은 스팟에서 약한 레인지로 그들을 상대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강한 밸류 레인지로 3벳을 해야 그들을 이길 수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보다 약한 레인지로 콜을 주기 때문에 리니어레인지로 밀고 나가시면 장기적으로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말씀드렸듯이 강한 레인지를 사용함으로써 그들을 익스플로잇 할 수 있고, 온라인홀덤에서는 블러프를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들은 어쨋든 프리플랍에 자주 폴드하지 않을 것 이므로 차라리 강한 레인지를 쓰십시오. 만약 쓰리벳(3-BET) 블러핑을 시작하려면 아주 강한 리딩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2시간 정도 같이 플레이 한 상대가 있어서 ‘OK. 내 레인지에 쓰리벳(3-BET) 블러프를 좀 넣기 시작해도 괜찮겠어’ 그렇게 3벳 블러핑을 하면 상대가 OOP에서 QTo같은 핸드로 콜 한걸 보게 되실겁니다. 따라서 정말 조심하셔야 하며 3벳 블러핑을 하시려면 굉장히 솔리드한 리드가 있어야 합니다(철저하게 상대방이 리딩이 된 경우)

그러니 초반에는 항상 리니어한 레인지를 견지하시고 레크유저를 상대로는 절대 쓰리벳(3-BET) 블러프를 하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OOP(아웃 오브 포지션)에서 너무 넓게 콜 하기 때문이며 매우 강한 레인지를 써야 장기적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쓰리벳(3-BET) 정보

쓰리벳(3-BET)을 하기전에 몇 가지 주의할 점

플레이어 성향

누가 오픈을 했는가 입니다. 또한 잠재적으로 팟에 들어올 수 있는 사람들의 성향도 알아야합니다. 상대 핸드에 대한 예상되는 레인지에 기본 개념을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가 매우 타이트 하다는 것을 알면 우리 역시 매우 타이트한 레인지로 쓰리벳(3-BET)을 할 것이며 상대가 매우 루즈하다면 우리도 더 넓은 마지널레인지로 플레이 해야 할 것입니다.

플레이어 스킬 레벨

스킬 레벨도 매우 중요합니다. 플레이어들이 포스트플랍에 실수를 많이 할 것 같다면 그런 상대방에겐 쓰리벳(3-BET)을 더 자주해 익스플로잇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잘하는 플레이어 중 한명이고 당신을 상대로 엣지가 많다고 판단 되신다면 이런 상대로는 그냥 마지널 스팟을 피해버려야 합니다.

유효 칩 스텍

이펙티브스택 사이즈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때때로 상대가 매우 낮은 스택으로 오픈할 것이고 이럴때 쓰리벳(3-BET)을 블러핑으로 할 순 없으며 왜냐하면 그는 매우 자주 쇼브할테고 당신은 커밋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항상 이펙티브스택 크기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포지션

당신 포지션뿐 아니라 오픈레이저의 포지션도 포함이며 포지션에 따라 엄청난 차이가 만들어집니다. 오픈레이즈나 플랫콜링 전략때와 마찬가지로 얼리포지션에서는 쓰리벳(3-BET)도 매우 타이트한 레인지로 하는 겁니다. 왜냐하면 우리도 똑같이 매우 타이트한 레인지를 상대해야 하기 때문 입니다. 플랫콜 섹션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뒤에는 아직 많은 플레이어들이 남아있다는 것을 항상 인지하고 계셔야합니다.

이런 것을 생각하지 않고 플레이 하시면 뒤에 있는 매우 강한 레인지들에 의해 처벌 당할 것입니다. 플랫콜과 마찬가지로 레이트포지션에서는 우리의 레인지를 넓힐 수 있습니다. 자주 루즈한 레인지를 상대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훨씬 루즈한 레인지로 아이소를 할수있고 뒤에도 몇 명 안 남아서 다른 누군가 콜드4벳이나 플랫콜로 들어올 확률이 낮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핸드 내내 포지션적 이점을 가져갈 것이고 이것은 우리에게 크나큰 엣지를 가져다 줍니다.

쓰리벳(3-BET)이나 플랫콜링 중 어떤 액션이 좋을지 결정할 때 필요한 이유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위크하고 콜링스테이션이 우리 뒤에, 특히 블라인드에 있고 우리가 포지션을 가지고 있다면 오픈레이즈를 상대로 플랫콜을 더 자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목표는 레크유저랑 게임을 하는 것이며 그곳에 돈이 있습니다. 따라서 플랫해서 그들이 팟에 들어올 수 있게 하시면 그들은 우리가 공략 할 만한 실수를 많이 할 것입니다.

반대로 우리가 쓰리벳(3-BET) 해버리면 이 플레이어들은 뒤에서 자주 폴드할 것입니다. 뒷자리나 블라인드에 어그레시브한 플레이어가 많을 땐 쓰리벳(3-BET)을 더 자주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플랫하면 이들이 스퀴즈를 자주 할 테니까요. 아니면 그들도 플랫콜을 할 것이고 당신이 OOP일 때 잘하는 플레이어를 상대로 돈을 버는 건 매우 힘들 것 입니다.

위크한 오픈레인저 상대로는 그들을 아이소 하기위해 3벳을 더 많이 할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위크한 플레이어들과 헤즈업에 가는 것이며 쓰리벳은 이 목표를 더 자주 달성하게 해주죠. 왜냐하면 뒤에서 플랫하는 경우는 자주 없을 것이라 아이소해서 포스트플랍에 그들을 익스플로잇할수 있습니다. 강한 플레이어를 상대로는 우리가 중간 세기의 핸드로 플랫을 자주 할 겁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보통 강한 레인지를 가지고 있어서 밸류를 위해 3벳을 넓힐 여지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매우 강한 레인지로 콜 할 것이고 우리 레인지보다 매우 강한 레인지를 상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들이 우리에게 자주 4벳 블러프해서 우리 에퀴티를 죽일 수 있습니다. 3벳을 고려할 수 있는 에퀴티가 좋은 핸드들이 많이 있지만 만약 이들에게 4벳을 자주 당한다면 에퀴티를 낭비하는 꼴이 됩니다. 지금까지 리니어 레인지를 보았습니다.

쓰리벳(3-BET) 3벳 소개

세미 리니어 레인지의 쓰리벳(3-BET) 전략

쓰리벳(3-BET) 설명

여전히 강력한 핸드로는 3벳 하며 여기에 3벳 블러프를 추가 했습니다. 폴러라이즈 레인지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거며 폴라 레인지는 일반적으로 콜하기엔 충분하지 않은 핸드들을 3벳 블러프로 돌리는 말합니다. 75s, 64s, 84s, KTo 같은 핸드로 이렇게 할 수 있는데 폴라된 3벳 전략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이 코스에서는 우리의 기본 접근법대로 이런 소프트한 게임에서 높은 에퀴티핸드로 블러프를 할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78s, QTs, JTs같이 충분히 IP(인포지션)에서 콜을 할수 있는 핸드들입니다.

하지만 잘하는 플레어를 상대할 때 약간의 쓰리벳(3-BET) 블러프를 추가하고 싶다면 이 핸드들을 3벳 블러프로 쓰는 것은 괜찮습니다. 왜냐하면 이 핸드들은 매우 높은 에퀴티를 가질 것이고 이 레인지가 세미-리니어 레인지를 사용 할 때의 기본적인 접근이 될 것입니다. 3벳 하기 전에 첫 번째로 체크하셔야 할 것은 어떤 타입의 플레이어가 오픈했는지 그리고 누가 IP 있고 누가 블라인드에 있는지이며 그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오픈 레이저입니다.

기본적으로 3벳 블러프는 프리플랍에 폴드 할 줄 아는 사람한테 해야합니다. 보통은 프리플랍에 폴드할 수 있는 레귤러나 타이트한 플레이어 상대로 3벳 하는 것이 좋겠죠. 그렇게하면 그들의 에퀴티를 죽이고 프리플랍에 팟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우리가 폴라 레인지가 아닌 세미 리니어 레인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우리의 3벳 블러프는 여전히 높은 에퀴티가 있습니다.

따라서 피쉬가 오픈했을 때 T9s, JTs 같은 핸드로 3벳을 할 때 그것이 블러프건 밸류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왜냐면 당신은 포스트플랍에서 특히 IP라면 그들 보다 플레이를 더 잘 할 것 이니까요. 물론 이 핸드들로 플랫 또한 할 수 있습니다.보통은 프리플랍에 폴드할 수 있는 레귤러나 타이트한 플레이어 상대로 3벳 하는 것이 좋겠죠. 그렇게하면 그들의 에퀴티를 죽이고 프리플랍에 팟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텍사스홀덤의 핵심 기술

세미 리니어 레인지를 쓰는 이유

왜 세미-리니어 레인지를 쓰는지에 대해 몇 가지 이유를 살펴 봅시다. 중요한 이유중 하나는 상대가 오버 폴딩 함으로써 우리를 익스플로잇 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흔하진 않지만 누군가 잘하는 사람이 있고 그 사람이 당신의 3벳엔 JJ+, AK밖에 없다는 걸 알게되면 그로부터 충분한 액션을 받을 수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항상 폴드하기 시작할 것이고 그의 입장에선 빅 핸드나 임플라이드 오즈가 높은 핸드가 아닌 이상 당신을 상대로 계속 플레이 할 이유가 없으니까요. 따라서 쓰리벳(3-BET)에 약간의 블러프를 추가 하신다면 이것은 나중에 우리가 빅 핸드일 때 우리의 액션을 받도록 해줄 겁니다.

상대가 당신 레인지에 블러프가 있다는걸 알게되면 3벳에 방어하기 시작할 테니까요.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계속 그의 오픈레이즈에 3벳 해서 팟을 스틸 해갈 겁니다. 따라서 그는 레인지를 넓혀서 우리 3벳에 콜해야만 합니다. 자 이제 우리는 더 넓은 레인지로 수익이 나는 3벳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더이상 프리미엄핸드만 쓰는게 아니라 전체적인 전략의 관점에서 볼 때 수익이 나는 다른 핸드들을 추가 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프리플랍에 레이즈하고 폴드한다면 우리는 꽤 많은 데드머니를 이길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 만들어진 3벳 레인지를 가지고 있다면 이것은 우리를 상대하기 매우 힘들게 만들어 줄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우리가 IP일 때 사람들은 우리를 상대로 충분히 적응하지 못하거나 과도하게 적응을 해서 큰 실수를 하기 시작 할 것 입니다.

심지어 잘하는 레귤러조차 그들이 특히 OOP 에 있을때 IP의 당신이 주도권을 가지고 그들을 계속 압박하며 터프한 스팟에 몰아 넣는다면 모두들 당신을 상대로 3벳 팟에서 플레이 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겁니다. 따라서 우리가 쓰리벳(3-BET)을 좀 더 자주 하기 시작한다면 그들이 여러분들을 가늠하고 상대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 될겁니다.

보드 커버리지 또한 좀더 발전된 컨셉입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이것에 대해 신경쓰지 않고 여러 타입의 보드에서 우리를 익스플로잇 하려고 듭니다. 그들은 정말 레인지 어드밴티지나 넛 어드밴티지에 대해 생각을 안합니다. 하지만 이런 개념에 대해 생각할 줄 아는 잘하는 선수를 만난다면 여러가지 보드타입에 잘 맞는 핸드들을 레인지에 추가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상대가 당신의 3벳을 리니어한 레인지로만 한다는 걸 안다면 플랍이 567, 78T같이 떴을 때 그들은 당신이 원-페어 이상의 핸드를 가졌을 확률이 거의 없다는 걸 알 것입니다. 왜냐면 당신은 거의 오버페어나 AK을 가졌을 것이기 때문에 상대가 잘하고 당신이 딥스택게임을 플레이 한다면 그들은 당신에게 많은 압박을 넣을 것 입니다.

라이브게임에서 3벳 레인지를 만들 때 레인지를 높은 밸류:블러프 비율로 구성해야 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여전히 우리 3벳에 넓게 콜 할 것이라 OOP에서는 더더욱 높은 밸류:블러프 비율이 필요 합니다. 우리 레인지에 밸류가 더 많은 것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며 상대가 매우 타이트하고 쓰리벳(3-BET)에 자주 폴드한다면 당연히 블러프를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반면 상대가 우리 쓰리벳(3-BET)에 콜을 자주한다면 훨씬 리니어한 레인지와 더 높은 밸류:블러프 비율로 구성할 것 입니다.

비율을 계속해서 맞춰줘야 하기 때문에 밸류레인지가 좁을수록 블러프 콤보도 적게 넣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밸류 3벳을 KK이나 AA로 한다면 12콤보가 될 것이고 블러프 콤보도 그만큼 적게 가져가야 합니다. 콜링스테이션을 상대로는 블러프에 비해 밸류 핸드 비율을 더 높여야 합니다. 사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콜링스테이션은 폴드를 잘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블러프콤보를 아예 가지지 않습니다.

강한 레인지를 상대할 때도 마찬가지로 밸류 비율을 훨씬 높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런 플레이어들은 콜링스테이션이어서가 아니라 레인지 자체가 강하기때문에 폴드를 잘 안 할 것이니까요. 따라서 그들을 상대로는 블러프를 많이 할 여지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우리의 3벳 블러프 전략으로서 높은 에퀴티를 가졌지만 콜하기엔 마지널한 핸드들을 쓰리벳(3-BET) 블러프로 사용할 것입니다. 이 핸드들은 많은 상황에서 콜하기에 충분하지만 자주 쓰리벳(3-BET) 블러프로 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에퀴티가 높고 주도권을 쥘 수 있으며 많은 상황에서 EV가 훨씬 높을 테니까요. 쓰리벳(3-BET) 블러프로 쓸 수 있는 핸드로는 좋은 수딧 커넥터와 좀더 알맞은 상황에서의 수딧 브로드웨이 그리고 수딧 에이스도 매우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타입의 핸드들은 플레이 하기가 좋고 배럴링할 기회가 충분히 많이 있습니다. 수딧이고 커넥터들이기 때문에 많은 FD/SD 를 만들거나 5장의 메이드핸드를 만드수 있으며 또 에이스수딧은 블락커 효과도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옵숫 콤보들은 피할 것이며 플레이하기도 어렵고 5카드 메이드 핸드를 만들기도 어렵습니다. 그리고 옵숫은 수딧보다 콤보수가 많아서 빈도를 컨트롤 하기게 매우 어렵습니다.

스퀴즈로 가봅시다.

쓰리벳(3-BET) 스퀴즈

시작은 매우 강한 리니어레인지로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특히 이런 루즈한 게임에서는 콜이 많이 나오고 한명이 콜하면 다른 사람들도 줄줄이 콜하기 때문 입니다. 따라서 스퀴즈레인지에 블러프를 추가하려면 매우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프리플랍에 폴드를 할 줄 아는 플레이어를 상대로만 세미-리니어 레인지를 써야 합니다. 오픈 레이저만 폴드 할 줄 아는 것 뿐 아니라 다른 콜러들도 마찬가지여야 합니다. 반적인 가이드 라인만 잡아드리겠습니다. AJo나 KQo 같은 핸드들이 3벳 스퀴즈 하기에 좋습니다.

이 핸드들이 특히 IP에서 플랫으로도 잘 쓰이지만 옵 수딧이라 멀티웨이를 플레이하기엔 매우 힘든 핸드들 입니다. 따라서 3벳 블러프로 돌려서 데드머니를 즉시 가져오시거나 한 명이 콜하더라도 우리에게 주도권이 있으니까 괜찮습니다. 또 ATs, KJs, A5s 같은 핸드도 쓸 수가 있고 괜찮습니다.

당연히, 특히 IP에서는 자주 콜 할수 있는 핸드지만 3벳 블러프로 돌려도 괜찮은 것이 이 핸드들의 에퀴티가 높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가능한 한 익스플로잇적인 관점에서 접근할 것이며 각각 다른 사이즈로 어떻게 3벳을 할 수 있는지 봅시다.
익스플로잇은 우리 강의 코스 전체적인 테마이기도 합니다.

누군가 사이즈에 상관없이 엄청 큰 3벳에도 콜 한다면 당연히 KK과 AA, 그리고 다른 강한 핸드들로 사이즈를 키울 수 있습니다. 반대로 누군가 매우 타이트하고 3벳에 항상 폴드한다면 블러프핸드를 추가하고 작은 사이징으로 공략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사이즈는 오픈레이즈의 3~4배로 한다고 기억해두시면 됩니다. 만약 누군가 15로 오픈했으면 우리는 45에서 60로 3벳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상대의 성향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셔야 하며 그리고 우리가 OOP일 때는 사이즈를 좀 더 크게 가져가야 합니다. 작으면 IP에서는 콜하기 더 편하니까 따라서 더 자주 콜 당할 것 입니다.

이펙티브스택 사이즈가 딥할 때는 사이즈를 역시 더 크게 가져가야 합니다. 상대가 쉽게 콜할 수 있기 때문이고 상대에게 너무 좋은 임플라이드 오즈를 주면 안되기 때문에 따라서 사이즈를 좀더 키우셔야 합니다. 스퀴즈에서 쓰기 좋은 일반적인 룰로는 오픈사이즈 x3~x4 + 콜러 한명당 오픈사이즈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UTG가 4bb로 오픈했다면 우리는 12~16bb로 3벳을 할 것지만 콜러가 2명이면 우리는 콜러 1명당 오픈 금액을 추가해서 20~24bb로 3벳 할 수 있습니다.

2 Comments

  1. 핑백:프리미엄 파켓을 플레이 하는 방법

  2. 핑백:온라인홀덤에서 익스플로잇이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